본문 바로가기

Press Center

Date Division Subject

  • Copy URL

        

    - 셀트리온, 3월 15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2019 KLPGA 퀸즈 마스터즈 개최 관련 미디어데이 진행
    - 간판스타 오지현 선수, 신인왕 후보 박현경∙임희정 선수, KLPGA 투어 입성한 일본 선수 다카바야시 유미 참석
    - 울산 최초 KLPGA 정규대회 개최 … 울산 출신 오지현 프로 우승 포부 밝혀


    셀트리온은 15일(금) 더케이호텔서울 2층 금강홀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의 오지현(23, KB금융그룹), 박현경(19, 하나금융그룹), 임희정(19, 한화큐셀), 다카바야시 유미(33, 일본) 등 선수 4명과 셀트리온 임직원 및 KLPGA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2019 시즌 KLPGA 투어  네 번째 대회인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 (총 상금 8억원, 우승 상금 1억 6천만원)는 4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사흘간 울산시에 위치한 보라 컨트리클럽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대회는 셀트리온이 첫 후원하는 KLPGA 대회로, 참가 선수들은 이날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각기 올해 KLPGA에서의 목표와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의 ‘초대 여왕’ 타이틀 획득을 향한 각오를 밝혔다.

    대형 신인 박현경은 “2019 시즌 ‘신인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임희정 프로를 비롯해 올해 쟁쟁한 후보 선수들이 너무 많다”며 “1승이 간절한데, 초대 챔피언이 될 수 있는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에서 우승한다면 더욱 의미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울산 출신 KLPGA 간판 선수 오지현은 “올해 전 경기 통산 톱 10에 드는 것이 목표”라며 “특히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는 고향인 울산에서 개최되는 만큼 더욱 경기에 집중해 꼭 우승의 기쁨을 누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를 후원하는 셀트리온은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개발, 상업화에 성공함으로써 글로벌 제약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바이오제약 기업이다. 셀트리온그룹은 바이오의약품을 개발, 생산하는 셀트리온을 비롯해 헬스케어 마케팅 전문기업 셀트리온헬스케어, 화학의약품 전문기업 셀트리온제약, 화장품 유통 마케팅을 담당하는 셀트리온스킨큐어, 영화∙드라마 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진행하는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를 계열사로 두고 있다.

    셀트리온 기우성 부회장은 KLPGA 대회 후원에 대해 “지금껏 세계를 뒤흔든 한국 여성 골퍼들의 활약상에서 글로벌 바이오제약 시장에서 다국적 기업들과 경쟁하며 국내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셀트리온이 추구하는 퍼스트무버 정신을 느꼈다”며 “당당하고 강인한 선수들의 새롭고 역동적인 경기를 통해 셀트리온이 걸어온 도전의 역사를 되새겨 주시길 기대하며, 앞으로 국내 골프 팬들에게 더 친숙한 기업으로 다가가고 싶다”고 말했다.

    기 부회장은 이어 “셀트리온그룹은 지난해까지 기업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TV 광고를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우리 여성 골프선수들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국내외 대중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기 부회장은 또 울산 보라CC를 개최 장소로 택한 배경에 대해 “KLPGA 대회들이 주로 서울 인근의 경기권에서 개최되어, 경상권 골프 팬들이 메이저 대회에 대한 갈증이 있다고 들었다”며 “셀트리온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훌륭한 코스를 갖춘 울산 지역에서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KLPGA의 지역적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울산 인근의 양산이나 김해, 경주에서 KLPGA 투어 대회가 열리기는 하지만, 울산에 소재한 정규 골프장에서 KLPGA 정규 대회가 개최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때문에 이번 대회 개최에 울산을 비롯한 영남권 갤러리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국내 KLPGA 개막 이후 두 번째 시합으로, 전지훈련을 다녀온 선수들이 변화된 환경에 적응을 마치고 대회에 출전할 것으로 예상되어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셀트리온이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는 주관방송사인 SBS골프를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한편 당일 미디어데이에 앞서 셀트리온 기우성 부회장과 KLPGA 강춘자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 개최 조인식이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