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 JTBC ‘뉴스룸’ 출연 화제! 솔직담백 인터뷰 이목 집중!

2023.09.18

 

신곡 ‘Good & Great’ 소개부터 화제의 미담 관련 토크까지!

“스스로 잘하고 있다는 칭찬의 메시지 담아, 꾸준한 모습 보여드릴 것”

샤이니 키(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JTBC ‘뉴스룸’에 출연해 화제다.

키는 지난 17일 방송된 JTBC ‘뉴스룸’의 인터뷰를 통해 강지영 아나운서와 컴백 소감, 신곡 ‘Good & Great’(굿 앤 그레이트) 소개, 포인트 안무 비하인드, 앞으로의 목표 등 다양한 주제로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앨범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솔직하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뉴스룸’에 출연하게 됐다”며 말문을 연 키는 “쉬고 싶은 마음과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이고 싶은 마음이 공존하지만, 가수 키와 샤이니 멤버 키의 두 모습을 모두 보여주고자 올해 세 번째 컴백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키는 신곡 ‘Good & Great’를 “일을 하는 모든 순간이 행복할 수는 없는 것 같다. 나라도 스스로에게 칭찬을 해줘야 하는 게 아닌가 싶다. ‘OK 잘하고 있어 난 이겨내고 있어’라는 가사가 이번 노래의 메시지를 함축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자신의 머리를 쓰다듬는 일명 ‘셀프 칭찬’ 포인트 안무 관련 질문이 나오자, 키는 “원래 안무가의 의도는 일을 하면서 영혼이 빠져나가는 모습을 표현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 스스로를 ‘쓰담쓰담’하는 걸로 변경했다”며 비하인드를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키는 최근 뜨거운 화제가 된 혈액암 약값 지원 미담에 대해 “기부금이 좋게 쓰여서 다행이라고 생각했고 뿌듯했다. 내 할 일만 하고 끝내는 게 아니라 청소년분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으로 남았으면 좋겠고, 멋지지만 나쁘지 않은 어른이 되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키는 “지금 인기 있는 것들을 계속 해보며 일로 녹여내고, 내 안에 갇히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편”이라며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는 노력을 설명함은 물론, “춤을 추고, 노래를 하고, 예능을 하는 것을 모두가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주는 것이 가고 싶은 지점인 것 같다. 꾸준히 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며 앞으로의 목표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11일 발매된 키 두 번째 미니앨범 ‘Good & Great’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4개 지역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등에 올라, 키를 향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Back to list Copy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