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컴백’ 슈퍼주니어, 타이틀곡 ‘Mango’ 음원 일부 첫 공개! 정규 11집 Vol.1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2022.07.05

슈퍼주니어, 정규 11집 첫 장 채울 5곡 미리듣기…’The Road : Keep on Going’ 음악 힌트에 기대 UP

‘K-POP 레전드’ 슈퍼주니어, 펑키팝 ‘Mango’부터 록·발라드까지…정규 11집 Vol.1에 多장르 5곡 담았다

‘K-POP 레전드’ 슈퍼주니어가 ‘The Road : Keep on Going’의 음악적인 완성도를 예고했다.

5일 오전 11시 슈퍼주니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정규 11집 Vol.1 ‘The Road: Keep on Going (더 로드 : 킵 온 고잉)’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통해 신곡 5곡의 음원 일부가 처음으로 팬들에게 공개됐다.

‘The Road: Keep on Going’에는 타이틀곡 ‘Mango (망고)’와 지난주 뮤직비디오로 선공개된 ‘Don’t Wait (돈 웨잇)’을 비롯해 ‘My Wish (마이 위시)’, ‘Everyday (에브리데이)’, ‘Always (올웨이즈)’까지 완성도 높은 총 5곡이 수록된다. 5곡을 통해 슈퍼주니어의 독보적인 개성과 새로운 시도를 모두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Mango’는 묵직하면서도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신디 사운드가 포인트인 곡이다. 하이라이트 메들리에는 “sweet just like a mango. 날 원해봐”라는 달콤하고 저돌적인 표현이 담겨 완곡의 서사를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댄서 아이키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슈퍼주니어의 새로운 퍼포먼스가 펑키 팝 장르와 어떤 조화를 이룰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어 ‘Don’t Wait’의 레트로하고 모던한 업 비트 템포, ‘My Wish’를 이루는 감성적인 선율과 다채로운 보컬,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Everyday’ 속 중독적인 멜로디, 마지막 트랙이자 팝 발라드 곡인 ‘Always’의 청량한 분위기가 음원 일부만으로 귓가를 사로잡는다.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총 5곡에서 데뷔 18년차 슈퍼주니어의 농익은 감성을 한층 다채롭게 들어볼 수 있을 전망이다. 5곡의 음원 일부가 연내 완성될 정규 11집 전체의 퀄리티를 향한 기대감도 고조시키고 있다.

음악적인 티징 콘텐츠와 함께 본격적인 컴백 예열에 나선 슈퍼주니어는 오늘(5일) 오후 11시에도 새로운 티저로 팬들의 설렘 지수를 높일 예정이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11집 Vol.1 ‘The Road: Keep on Going’의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
 

一覧に戻る URLをコピ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