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료, 2년만 솔로 싱글 14일 발표…’윤종신, 코드쿤스트, 킬라그램’ 지원 사격
2017.11.09– 3부작 中 첫 번째 공개 ‘DREAMS’…미료가 꿈꾸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 담다
– ‘Freedom’, ‘We Love’ 등 총 2곡 발표, 윤종신∙코드쿤스트∙킬라그램 등 실력파 뮤지션 참여
래퍼 미료가 2년 만에 솔로 싱글을 발표한다.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은 9일 앨범 아트를 공개하며 “미료가 오는 14일 솔로 싱글 ‘DREAMS(드림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미료는 지난해 Mnet ‘언프리 랩스타3’ 출연 이후 같은 해 10월 우승자 자이언트핑크와 컬래버레이션 싱글 ‘가위 바위 보’를 발표한 바 있지만, 자신의 이름으로 신곡을 발표한 지는 지난 2015년 ‘QUEEN(퀸)’ 이후 약 2년 만이다.
싱글 ‘DREAMS’는 3부작 ‘DREAMS COME TRUE(드림스 컴 트루)’의 첫 번째 시작으로, 미료가 꿈꾸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Freedom(프리덤)’과 ‘We Love(위 러브)’ 등 총 2곡이 공개되며, 색깔이 다른 2곡을 통해 미료의 변화무쌍한 랩핑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미료의 솔로 싱글에는 실력파 뮤지션들이 힘을 보탰다. 힙합 씬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프로듀서 코드쿤스트, 래퍼 킬라그램부터 명실상부 감성 뮤지션 윤종신까지, 익숙한 듯하면서도 낯선 조합인 이들과의 시너지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료는 힙합 그룹 허니패밀리 객원 래퍼와 브라운 아이드 걸스 래퍼의 경험을 바탕으로 탄탄한 랩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 여성 래퍼다.
지난 2012년 첫 솔로 앨범 ‘MIRYO aka JOHONEY’을 시작으로 2015년 싱글 ‘QUEEN’을 발표, 미료만의 특색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솔로로서도 강한 인상을 남겼다.
미료의 새 싱글 ‘DREAMS’는 14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