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팀, 로지부터 류이드까지…버추얼 휴먼 전문 매니지먼트 선두
2022.06.23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활동 지원으로 국내 버추얼 시장 한 단계 끌어올려
추후 다양한 영역의 버추얼 휴먼 선보일 전망…업그레이드될 기술 또한 귀추 주목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이 축적된 IP 경험을 바탕으로 버추얼 휴먼 전문 매니지먼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에스팀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선보인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와 함께 ‘로지(ROZY)’의 공동 매니지먼트를 진행,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활동을 지원하며 국내 버추얼 시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린 바 있다.
SNS를 넘어 매거진, 광고, 방송 활동 등 여러 매체를 통해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성장한 로지를 시작으로 최근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를 통해 공개된 국내 최초 버추얼 패션모델 ‘류이드(Ryu ID)’를 선보이며 버추얼 전문 매니지먼트로의 확장 가능성을 예고했다.
에스팀과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공동 투자 및 운영하는 류이드는 날카로운 비주얼과 아우라를 자랑하며 광고 공개와 동시에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칠성사이다 제로의 전속 모델로서 출연한 광고 영상에서 버추얼 모델다운 완벽한 피지컬과 비주얼, 그리고 다채로운 매력을 공개한 후 개인 SNS를 통해 많은 관심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로지에 이어 류이드까지 성공적인 버추얼 휴먼 매니지먼트를 펼치고 있는 에스팀은 추후 더욱 다양한 영역의 버추얼 휴먼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에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와 함께 펼칠 업그레이드될 기술적 면모는 물론 또 다르게 선보일 버추얼 휴먼 영역에 업계, 그리고 대중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에스팀이 매니지먼트하고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 버추얼 패션모델 류이드는 향후 더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